코로 숨 쉬면 좋은 점 실제 후기 최소 5가지와 익숙해지는 가장 간단한 방법

코로 숨 쉬면 좋은 점에 관한 것은 이미 알려져 있는데, 실제 두 달 정도 시행했을 때 몸과 정신에 뭔가 달라진 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다. 물론 사람마다 상태와 환경이 다르기에 누구나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없다.

그러나, 코로 숨 쉬면 좋은 점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면 코로 숨 쉬는 것에 관한 나쁜 의견은 찾을 수 없기에 입으로 숨 쉬는 습관이 있다면 코로 숨 쉬는 것을 시도해보면 좋겠다.

코로 숨 쉬면 좋은 점 일반 정보

코로 숨 쉬면 좋은 점에 관하여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정보로 다음 몇 가지 정도를 나열할 수 있다.

  1. 데우고 가습으로 여과한 더 많은 산소를 공급
  2. 유해한 병원균을 거르므로 감염 위험 감소
  3. 부교감 신경계 활성화로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감소
  4. 구강 건조, 코골이 예방 등 수면의 질을 향상
  5. 뇌, 눈 등 몸 전체 다른 장기에 도움

몇 가지만 큰 범주 기준으로 공통적인 나열한 것인데, 세부적인 이점도 대부분 이 정보 중 하나의 카테고리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.

코로 숨 쉬면 좋은 점
코로 숨 쉬면 좋겠다

코로 숨 쉬면 좋은 점 실제 후기 최소 5가지

코로 숨을 쉬는 것에 관한 정보에 접근한 후부터 특히 잘 때, 평소 걸을 때 입으로 숨을 쉬는 때가 많다는 것을 더 확실하게 알아차렸다.

특히 잘 때는, 코로 숨을 쉬는 것에 관한 정보를 알기 전부터 입으로 숨을 쉬지 않고 자야 하는데, 라며 일어날 때마다 생각했지만 잘되지 않았다. 그러니 일어나면 늘 마른, 냄새나는 입을 헹구는 것이 최우선 일과였다.

약 두 달 정도, 특히 잘 때와 걸을 때 코로만 숨 쉬는 것을 시행한 후 달라진 것들을 나열해본다.

진짜 푹 잔 것 같다

코로만 숨 쉬면서 잠자기 첫날 다음 아침에 일어나자 바로 느낀 것이다. 육체노동이나 운동을 한 후 피곤해서 일찍 잠든 후 다음 날 일어났을 때 그 기분 같았다. 빨리 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였다.

전보다 깨끗한 입안 상태

입으로 숨 쉬면서 잔 날 다음 아침에는 바짝 마른 입, 냄새, 기타 치약과 합쳐진 이물질 같은 것이 늘 나와서 물 먹기 전 입을 헹구는 것에 시간을 더 들였다.

코로 숨을 쉬면서 잔 다음 날 아침의 입은 이전과 비교하면 정말 청결하다고 할 수 있었다. 물 먹기 전에 한 번 정도 가볍게 헹구고 물을 먹어도 될 정도였다.

조금 덜 피로한 눈

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볼 때, 밝고 맑은 외부에 있을 때 눈 피로가 빨리 오는 편이었는데, 피로하지만 그 정도가 다소 약하다는 것을 느꼈다.

눈 관련한 것은 조금 더 긴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하겠지만,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변화가 있는 것은 확실하였다.

오히려 편한 호흡

일주일에 최소 4번은 30분 정도의 걷기 운동을 하는데, 마스크를 쓰고 입과 코로 번갈아 가며 숨을 쉬었던 것 같다. 입으로 숨을 쉬는 것 때문에 마스크에 냄새가 난 것임을 코로만 숨 쉬며 걸었을 때 알았다.

마스크를 쓰든 아니든, 걷기 운동을 할 때나 그냥 걸을 때나 코로만 숨을 쉬었더니, 처음에는 숨 쉬는 게 약간 힘들다고 생각했지만, 얼마 지나지 않아 입으로 숨 쉬던 때와 다르게 더 편안하다는 느낌이 들었다.

코로 숨을 쉬면 호흡 속도를 조절하고 호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. 그리고 운동 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한다.

누가 알려준 것도 아닌데 걸을 때 자연스럽게 두 번, 세 번 코로 들숨을 쉬는 게 그냥 된다. 날숨도 그에 따라 자연스러우면서도 편하게 이루어진다.

정서적 안정과 편안함

이것은 사람에 따라 기준이 다르지만, 코로 숨을 쉬는 일을 의식적으로 시행한 후부터 어떤 일이나 상황을 마주했을 때 전보다 조금 더 차분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인지하였다.

코로 숨을 쉬는 게 입보다 더 긴 과정을 거치는 것이어서 그럴 수 있지 않을까, 라는 생각을 해볼 정도로 변화된 것을 알 수 있었다.

코로 숨 쉬는 것을 길들이는 법

코로 숨을 쉬는 것에 관한 정보를 검색하면 잘 때 입에 테이프를 붙이고 자는 것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다. 실제 두 달 동안 5일 정도 제외하고 입에 테이프를 붙이고 잤다.

  1. 잘 때 입에 테이프 붙이기
  2. 의식적으로 코로만 숨을 쉬기

입에 테이프를 붙이고 자는 것에 관한 정보도 검색으로 쉽게, 많이 찾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면 된다.

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식해서라도 코로 숨 쉬는 것을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다. 입에 테이프를 붙이고 자는 것은 코로 숨 쉬면 좋은 점들을 얻기 위한 가장 기본이자 쉬운 방법이다.